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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어 프로 CC 기본 강좌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 CC 2019 유튜브 구독버튼 만들기

by 핑거펜 2019. 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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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유튜브 구독버튼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동영상을 공유할 때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사용하는 단순한 방법인데 이번에는 이 유튜브 구독버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미리만든 구독버튼 동영상을 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구독버튼이 왼쪽 위에서 회전하면서 나타나고 마우스로 클릭한 후 오른쪽 위로 회전하며 사라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먼저 배경클립을 타임라인패널에 드래그하여 새 시퀀스를 만듭니다. 이후 구독버튼 이미지를 시퀀스에 추가합니다. 시퀀스에서 구독버튼을 클릭하고 효과컨트롤패널을 클릭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구독버튼 애니메이션이 시작되는 지점을 설정해야 하는데 타임라인 시작지점에서 5프레임 되는 곳에 재생헤드를 이동합니다. 이때 쉬프트 키를 누른채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5프레임씩 이동합니다. 이후 위치, 비율, 회전 타이머 단추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키프레임이 오른쪽 타임라인에 만들어지죠. 

 

구독버튼이 왼쪽 위에서 내려오는데 크기가 커지고 회전하므로 시작지점에서 비율은 10, 회전은 -360으로 합니다. 

 

시작지점 위치를 설정해야 하는데 구독버튼의 현재 위치 640 360을 기억하세요. 왼쪽 위에서 이 위치로 정확히 이동해야 하기 때문이죠.

 

동작을 클릭하여 구독버튼을 선택하고 왼쪽 위로 드래하여 시작지점 위치에 놓습니다.  

 

 

이제 구독버튼이 10프레임 동안 화면 가운데로 내려가야 하는데 먼저 쉬프트키를 누른채 오른쪽 화살표를 2번 눌러 재생헤드를 10프레임 이동합니다.

 

구독버튼을 드래그하여 화면 가운데로 이동하고 위치에 640 360을 입력합니다. 이후 비율과 회전을 각각 100과 0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키프레임이 자동으로 추가되죠.

 

 

이후 재생헤드를 1프레임 이동하고 위치 키프레임을 클릭하여 추가합니다. 또한 비율을 120으로 설정하여 아주 짧은 시간에 크기를 확대하고, 회전 키프레임을 클릭하여 추가합니다.

 

다시 재생헤드를 4프레임 이동합니다. 위치 키프레임을 추가하고 비율을 100으로 되돌아갑니다. 회전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구독버튼이 잠시 머무르는 부분을 만들기 위해 재생헤드를 60프레임 이동하고 위치, 회전, 비율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여기서 구독버튼이 오른쪽 위로 움직이기 전에 짧은 시간동안 구독버튼이 작아지고 커지는 효과를 얻기위해 재생헤드를 1프레임 이동하고 위치 키프레임 추가하고 비율을 80으로 작게하고, 회전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다시 재생헤드를 4프레임 이동하고 위치 키프레임 추가, 비율을 원래 크기 100으로 돌아가고, 회전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다시 재생헤드를 1프레임 이동 후 위치, 비율, 회전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여기서부터 구독버튼이 오른쪽 위로 사라집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구독버튼이 10프레임 동안 크기가 작아지고 회전하면서 오른쪽 위로 사라져야 하므로 재생헤드를 10프레임 이동하고 비율은 10, 회전은 360으로 설정하고 구독버튼을 오른쪽 위로 드래그하여 놓습니다. 그러면 구독버튼의 시작과 종료 지점 설정이 완료되죠.

 

 

다음 작업은 마우스 커서가 구독버튼을 클릭하는 효과인데 커서를 시퀀스에 추가합니다. 

 

마우스 커서의 시작지점은 구독버튼이 화면 가운데로 이동한 지점인데 재생헤드를 그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시퀀스에서 마우스 커서를 선택하고 위치 타이머를 클릭하여 시작지점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이후 커서를 오른쪽 아래로 드래그하여 시작지점 위치에 놓습니다. 

 

 

마우스 커서는 시작지점부터 10프레임 이후 이동하게 되는데 재생헤드를 10프레임 이동하고 위치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다시 재생헤드를 15프레임 이동하고 커서를 드래그하여 구독버튼 위에 놓습니다. 그러면 15프레임 동안 커서가 구독버튼 위로 이동하게 되죠. 

 

 

마우스 커서는 현재 위치에서 15프레임 동안 유지하는데 재생헤드를 15프레임 이동하고 위치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이후 마우스 커서를 왼쪽 아래로 사라지게합니다. 재생헤드를 15프레임 이동하고 커서를 왼쪽 아래로 드래그하여 프로그램 모니터 밖으로 위치합니다.

 

 

이제 마우스 손 포인터를 시퀀스에 추가합니다. 이 손 포인터는 구독버튼을 클릭하기 위해 나타나고 사라지게됩니다.

 

타임라인 패널에서 마우스 커서를 오른쪽 클릭해 복사를 선택하고 손 포인터를 오른쪽 클릭해 특성 붙여넣기를 합니다. 이러면 커서의 동작 효과가 손 포인터에 복사되는데 보시다시피 두 이미지가 함께 움직이게 됩니다.

 

 

이제 손 포인터가 나타나는 지점과 사라지는 지점을 설정해야 합니다. 

 

구독버튼 가까이 이동하는 지점에서 손 포인터가 나타나야 하므로 키보드 C키를 눌러 자르기 도구를 선택하고 커서와 손 포인터 이미지를 잘라줍니다.

 

다시 재생헤드를 이동하여 손 포인터가 사라져야 할 지점에서 자르기 도구로 커서와 손 포인터 이미지를 잘라줍니다.

 

방금 손 포인터 자른 부분을 바로 아래로 드래그하여 커서 이미지 트랙 위로 덮어쓰기하고 손 포인터 트랙 출력을 끕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다음 작업은 마우스 클릭소리가 들리도록해야 하는데 클릭소리 클립을 시퀀스에 추가합니다.  마우스 클릭 소리가 들리는 지점은 커서가 구독버튼 위로 이동하고 5프레임 지난 지점으로 합니다. 

 

커서가 구독 버튼 위로 이동한 지점에 재생헤드를 놓고 다시 재생헤드를 5프레임 이동합니다. 이후 클릭 소리를 재생헤드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이러면 구독버튼 작업이 완료되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 유튜브에서 강좌 보기 : https://youtu.be/sgp_XzeDac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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