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미어 프로 CC 기본 강좌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 CC 2019 동기화 트랙잠금으로 트랙 보호

by 핑거펜 2018. 12. 25.
728x90

안녕하세요!

 

타임라인 패널에서 작업하는 동안 변경사항을 적용하더라도 나중에 마음이 바뀌면 이전 상태로 손쉽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두가지 방식으로 타임라인의 요소를 관리할 수 있는데 동기화 잠금과 트랙 잠금입니다. 이 두가지 방식은 시퀀스가 복잡해질수록 더욱 쓸모 있죠.

 

아래 시퀀스는 그래픽, 비디오, 효과음, 음성, 배경음악 트랙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클립을 <잔물결 편집 도구>로 트리밍하면 뒤에 오는 모든 트랙의 클립이 이동합니다.

 

잔물결 트리밍할 때 트랙 헤더의 잠금 단추를 클릭하면 트랙을 잠가 보호할 수 있는데 A2 트랙과 A3 트랙을 잠그고 잔물결 트리밍하면 A2 트랙 클립과 A3 트랙 클립은 이동하지 않지만 비디오 트랙 클립과 함께 이동해야 하는 A2 트랙 클립이 이동하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A2 트랙 클립을 비디오 트랙 클립과 함께 옮기려면 A2 트랙을 잠금 해제하고 잔물결 트리밍하면 A2 트랙 클립도 이동하게 되지요.

 

 

 

A2 트랙 클립이 비디오 트랙 클립과 동시에 음직이는 이유는 동기화 잠금이라는 기능 때문이지요. 

 

A2 트랙의 동기화 잠금을 끄고 잔물결 트리밍을 하면 A2 트랙 클립이 제자리에 남아 있게 됩니다.

 

V1 트랙 클립에 연결되어 있는 A1 트랙 클립은 항상 이동하게 되는데 바로 연결된 오디오 클립이기 때문입니다.

 

 

 

[단축키]

다른 이름으로 저장 CTRL + SHIFT + S

찾기 CTRL + F

모두 선택 CTRL+ A

 

[ 유튜브에서 강좌 보기 : https://youtu.be/2KVxtiH0a54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