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미트리 색상 패널에서 색상 휠을 사용하면 이미지의 어두운 영역이나 밝은 영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슬라이더 조정을 통해 보다 정교하게 클립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미세한 차이가 적용되어 보다 세련된 룩을 만들 수 있지요.
색상 작업영역으로 전환하고 시퀀스에서 클립을 선택한 후 루미트리 색상패널에서 색상 휠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색상 휠 섹션에는 3개의 색상 휠이 있습니다. 하나는 어두운 픽셀로 구성된 어두운 영역을 위한 어두운 영역 휠이 있으며
다른 하나는 이미지의 밝은 픽셀로 구성된 밝은 영역을 위한 밝은 영역 휠이 있고 나머지 중간 영역을 위한 미드톤 휠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아래 이미지 첫번째 클립은 전체적으로 마젠타 색상이 강합니다. 이것을 색상 휠로 교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마우스 커서를 미드톤 색상 휠에 놓으면 휠 중앙에 더하기 기호가 표시되고 이후 커서가 휠 중앙에 위치하면 십자표시의 컨트롤 퍽이 표시됩니다. 이때 클릭하여 컨트롤 퍽을 마젠타 색상에서 먼쪽으로 드래그하면 자연스러운 결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화면을 통해 마젠타 색상이 사라졌음을 알 수 있죠.
밝은 영역 휠의 컨트롤 퍽은 녹색 쪽으로 드래그합니다.
각각의 색상 휠 옆에는 슬라이더가 있는데 이 슬라이더를 이용하면 이미지의 어두운 영역과 미드톤, 밝은 영역을 더 밝게 또는 어둡게 만들 수 있지요.
어두운 영역 휠의 슬라이더를 내려 화면에 대비를 약간 주겠습니다. 화면이 훨씬 좋아 졌습니다.
조정한 각 휠에는 색상이 조정되었음을 나타내는 더하기 표시가 남아 있고, 슬라이더 조정이 파란색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지요.
조정할때 컨트롤 퍽이 매우 느리게 움직이는데 느리게 움직이도록 설계된 것으로 훨씬 더 미묘한 차이의 결과를 적용할 수 있죠.
두번째 클립을 선택하겠습니다. 이 클립은 하늘의 노을빛이 감동을 주지 못합니다. 이를 교정해 진한 노을빛으로 변화시켜 보겠습니다.
화면에서 하늘은 밝은 영역입니다. 따라서 밝은 영역 휠을 조정합니다. 밝은 영역 휠의 컨트롤 퍽을 따뜻한 색상 쪽으로 드래그하고 슬라이더를 올려 밝기를 높여 보겠습니다. 어두운 영역 슬라이더를 약간 내려 화면에 대비를 주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좀더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이제 5번째 클립을 선택합니다. 이 클립의 바닷물 색상을 파란색으로 바꿔보겠습니다.
먼저 미드톤을 조정합니다. 미드톤 휠의 컨트롤 퍽을 차가운 색상 쪽으로 드래그합니다. 또한 슬라이더를 올려 밝기를 올립니다.
밝은 영역 휠의 컨트롤 퍽을 파란색의 반대 반향으로 드래그하고 슬라이더를 올려 가운데 백사장 색상을 더 밝게 조정합니다.
다음으로 어두운 영역의 슬라이더를 약간 내려 화면에 대비를 추가합니다. 어두운 영역을 내리고 밝은 영역은 높이 것은 이미지의 대비를 더욱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죠.
한가지 알려 드리자면 색상 휠을 조정할때 마우스로 컨트롤 퍽을 드래그하지 않고 원하는 지점에 클릭해도 결과는 같습니다.
색상 휠 사용이 익숙해지면 프리미어 프로에서 색상 조정 작업을 자유자재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클립 속도/지속시간 CTRL+R
프레임 이미지로 내보기기 CTRL+SHIFT+E
클립사용 SHIFT+E
[ 유튜브에서 강좌 보기 : https://youtu.be/FAnGi7Z0pC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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