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소식&팁

윈도우 10 LTSC 2019를 PRO 에디션으로 바꿔보자

by 핑거펜 2019. 6. 15.
728x90

안녕하세요. 

 

윈도우 10은 홈, 프로, 에듀, 엔터프라즈, 서버 등 여러 제품이 있는데 그중에 LTSC라는 제품은 홈이나 프로 등에 있는 윈도우 기본앱이 없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런 관계로 상당히 깔끔하고 설치 용량도 작다는 것이 장점이죠.

 

보시다시피 이미지 왼쪽은 프로 에디션의 시작화면이고 오른쪽이 LTSC 에디션의 시작화면입니다. LTSC에는 윈도우 기본앱이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TSC 제품은 비교적 덜 알려져 있고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사용하는 에디션은 아닙니다. 이런 LTSC를 프로로 변경해보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작업에 필요한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LTSCtoPRO.zip
0.64MB

 

내려받은 후 C 드라이브 바로 아래에 압축 파일을 풀어 놓습니다. 그러면 LTSCtoPRO 폴더에 Professional-x64 파일과 Professional-x86 파일이 있게됩니다.  

 

이후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창을 열고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LTSC가 64비트 버전이면

Dism /NoRestart /online /add-package /packagepath:c:\LTSCtoPRO\Professional-x64.cab

 

32비트 버전이면

Dism /NoRestart /online /add-package /packagepath:c:\LTSCtoPRO\Professional-x86.cab

 

작업이 진행되고 완료됩니다. 아래 이미지에 c가 아닌 e로 되어 있는데 제가 작업할때는 e 드라이브에 작업 파일을 풀어 놓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명령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프로 키를 설치합니다. 

Slmgr.vbs -ipk W269N-WFGWX-YVC9B-4J6C9-T83GX  

참고로 이 프로 키는 MS 사이트에서 공개한 키이며 정품 인증과는 별개입니다.

 

이제 시스템 설정에 들어가 보면 프로 에디션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