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미어 프로 CC 기본 강좌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 CC 2019 동영상 가져오기와 저장소

by 핑거펜 2018. 12. 21.
728x90

 

 

안녕하세요!

 

 

프로젝트에는 비디오, 음악, 음성, 사진, 그래픽, 애니메이션 파일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디어 클립을 프로젝트 패널로 가져오고 저장소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미디어 브라우저 패널에서 필요한 미디어를 찾기 위해 폴더를 열어 봅니다. 왼쪽을 보면 컴퓨터에 있는 폴더가 표시되고 오른쪽에는 선택한 폴더의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여러 파일 중 하나를 선택해 두번 클릭하면 해당 클립이 소스모니터에서 열립니다.

 

이때 재생/정지 단추를 클릭하여 동영상을 볼수 있고 재생헤드를 클릭하고 좌우로 드래그하여 동영상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미디어 브라우저 패널에서 원하는 클립을 선택하고 쉬프트(SHIFT) 키를 누른 채 여러 클립을 목록으로 선택합니다.

 

선택한 클립 중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고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프로젝트 패널에 클립이 포함됩니다. 

 

 

 

프로젝트 패널로 가져온 클립은 마스터 클립이라 할 수 있으며 마스터 클립은 미디어 파일의 단축키라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패널에서 목록보기로 보면 클립에 대한 정보나 프레임 속도 등을 확인할 수 있지요.

 

프레임 속도는 비디오 클립의 초당 프레임 수 입니다.

 

프로젝트 패널 아래 <아이콘 보기>를 클릭해 미리보기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보기는 클립의 시각적 요소가 표시되기 때문에 훨씬 더 유용할 수 있지요.

 

 

 

프로젝트 패널로 가져온 미디어 클립은 저장소라는 폴더를 이용해 구성할 수 있지요. 

 

저장소를 만들려면 프로젝트 패널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새 저장소> 단추를 클릭합니다. 적절한 이름을 입력하고 한번 더 클릭하면 이름이 적용됩니다.

 

 

 

또한 프로젝트 패널에서 클립을 여러개 선택하고 새 저장소로 드래그하여 놓으면 저장소가 만들어지고 선택한 클립이 저장소 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해당 저장소를 두번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저장소 패널이 열리게 되지요. 여기서도 클립을 목록보기 또는 아이콘 보기로 전환할 수 있지요.

 

 

 

저장소도 저장소 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저장소를 폴더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프로젝트 패널로 돌아가 위에서 만든 두개의 저장소를 모두 선택하고 <새 저장소>로 드래그하여 놓으면 저장소가 만들어지고 그 안에 두개의 저장소가 포함되지요. 

 

 

 

윈도우 탐색기에서 미디어 클립의 위치나 이름을 변경하면 프리미어 프로에 해당 클립의 위치를 알려줘야 합니다.

 

탐색기로 전환해 미디어 파일 폴더의 이름을 변경하고 프리미어 프로로 돌아가면 모든 클립에 물음표가 표시되다가 빠르게 시각 요소를 다시 보여줍니다.

 

이것은 미디어 폴더의 이름 변경으로 미디어 폴더와 프리미어 프로 간에 잠시 오프라인 상태로 되었다가 미디어를 다시 찾아 재연결했기 때문이지요.

 

다시 탐색기로 돌아가 미디어 폴더의 이름 변경을 취소하고 다시 프리미어 프로로 돌아가 보면 빠르게 미디어를 다시 찾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축키]

새 저장소 만들기 : CTRL + B

목록보기 : CTRL + PAGE UP

축소판보기 / 아이콘보기 : CTRL + PAGE DOWN

 

[ 유튜브에서 강좌 보기 : https://youtu.be/3QNPLo50Xj4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