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미어 프로 CC 기본 강좌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 CC 2019 루미트리 패널에서 색상 조정

by 핑거펜 2018. 12. 24.
728x90

안녕하세요!

 

시퀀스의 타이밍을 제대로 조정했다면 이제 클립의 시각 요소를 조정해야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에는 특수효과가 다양하게 있는데 그중에 <루미트리 색상패널>을 집중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색상 작업영역으로 전환하면 오른쪽에 <루미트리 색상패널>이 열립니다. 루미트리 색상 패널이 보이지 않을 경우 색상 작업영역 패널 메뉴를 클릭하여 저장된 레이아웃으로 재설정할 수 있고 또는 단축키 ALT + SHIFT + 0을 누릅니다. 

 

색상 작업영역으로 전환하면 재생헤드가 클립 위로 이동할때 클립이 자동으로 선택돼 강조 표시되는데 이것은 트랙헤더의 트랙 선택을 기반으로 하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아래 이미지의 첫번째 클립은 조금 어둡습니다. 이 클립을 밝게 하려면 노출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더 세밀한 컨트롤도 있지만 노출 슬라이더만을 조정하는 것으로도 이처럼 간단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요.

 

 

 

두번째 클립은 색조가 강합니다. 이 클립에는 마젠타색이 많이 포함돼 있지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색조 슬라이더를 녹색쪽으로 드래그하면 훨씬 좋아집니다.

 

루미트리 색상 패널의 각 섹션에는 기본교정, 크리에이티브, 곡선, 색상휠 등이 있고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는 체크표시가 패널 오른쪽에 있습니다.

 

기본교정 체크표시 클릭해 비활성화하면 클립의 원본 상태가 보이고 기본교정을 활성화하면 설정을 적용한 결과가 보이게 됩니다. 이 기능은 적용 전후를 비교할 때 매우 유용하죠.

 

색조 슬라이더의 작은 원을 두번 클릭해 재설정하면 기본값인 0으로 되돌아 갑니다.

 

 

 

 

이제 스포이드 툴을 사용해 자동으로 색상을 조정해 보겠습니다.

 

루미트리 색상 패널에서 <WB 선택기> 스포이드를 클릭해 선택하고 프로그램 모니터에서 흰색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런데 클릭하기 전에 컨트롤(CTRL)키를 누르면 스포이드가 커집니다.

 

이렇게하면 5x5픽셀의 샘플을 기반으로 평균 색상을 제공하게 되므로 더욱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지요.

 

이제 클릭하면 적용 결과가 화면에 보이고 자동으로 색조 슬라이더가 조정됩니다.

 

 

 

3번째 클립은 어둡고 생기가 없는데 이 문제를 자동조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동 버튼을 클릭하면 노출, 어두우 영역, 흰색 등의 슬라이더 값이 자동으로 바뀝니다. 실제 화면도 훨씬 좋아 보이지요. 자동조정은 색상을 손쉽고 빠르게 수정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죠.

 

 

 

4번째 클립은 노을이 지는 장면인데 조금 밋밋합니다. 약간 극적인 장면으로 조정해 보면 좋을 듯합니다.

 

루미트리 색상 패널에서 온도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드래그해 하늘에 노을빛이 더 넓게 물들도록 하고 대비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조정 결과가 매우 좋아 보입니다.

 

루미트리 색상패널에는 다양한 범주의 컨트롤이 있으므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수 있도록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단축키]

 

색상 작업영역 : ALT +SHFIT + 7

소스 모니터 : SHIFT + 2

미디어 브라우저 : SHIFT + 8

 

[ 유튜브에서 강좌 보기 : https://youtu.be/4QtrDQnBFQ0 ]

 

728x90